전남도, 청년 외식창업 지원 나서

윤진성취재국장 | 기사입력 2018/01/23 [14:55]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청년 외식창업 지원 나서
기사입력  2018/01/23 [14:55]   윤진성취재국장
전라남도는 2018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팀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합니다.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대학생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창업전선에 뛰어드는 청년들을 보호해 성공적 창업을 이끌어 주기 위해 도입됐습니다.

신청은 만 20∼39세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팀 구성은 2인 이상 중 외식 관련 경험이 있는 인원 1인 이상이 포함돼야 합니다.

선정된 팀에게는 사업장 임대료, 주방기구·비품, 창업교육·컨설팅 등이 2∼3개월간 지원됩니다. 그 외 인건비, 식재료비, 광열비 등은 팀이 부담해야 합니다. 사업장은 목포 평화광장 롯데시네마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청은 전라남도 누리집 또는 전남지역 외식 관련 학과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이지스엔터프라이즈(yjsenter2018@daum.net)에 제출하면 됩니다.

전라남도는 신청자에 대해 면접(2차)과 실기 테스트(3차)를 통해 4개 팀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최청산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경험 부족으로 창업에 어려움이 있는 젊은이에게는 성공적 창업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창업을 바라는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하우스 작물 재배농가 시름을 덜어 줄 전기온풍기 설치 인기 / e뉴스타임
겨울철 주의해야 할 심장질환 비상... / J.황 취재부기자
세인트존스 칼리지 파나이오티스 카넬로스 총장 벌교고등학교 방문 강연 / e뉴스타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2018 현장체험활동 실시 / 임용기보도국장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18년 장애 아동‧청소년 성 인권 교육」성료 / 임용기보도국장
휘슬러 압력밥솥 건강하고 혁신적인 요리 가능해 / 문아름
여성가족이 행복한 맘 편한 전남 만들기 앞장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 국고예산, 6조 8천억 원…7조 시대 성큼 / 윤진성취재국장
헬스케어 기술 공유로 전남 의약산업에 활력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 5일 감염병관리지원단 개소 / 윤진성취재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