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한족

중국문화 한족 中国文化 汉族

최금숙국제부장 | 기사입력 2016/11/26 [14:59]
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국문화 한족
중국문화 한족 中国文化 汉族
기사입력  2016/11/26 [14:59]   최금숙국제부장
▲     © 최금숙국제부장


 


한족 汉族


한족汉族의 인구人口는 대략 정책 중국 인구中国人口91.59%이다 .한족은 중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 民族일뿐만 아니라 세계世界적으로도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民族이다.


 


한족은 중국 고대 화하족華夏族과 그 밖의 수많은 민족이 서로 동화 되고 융합되어 형성되었다.


 


한 왕조 시기에 그 역사가 시작되었기에 한족이라는 명칭이 생겼다.


 


한족은 거의 4000년의 가까운 문자기록의 역사를 지녔으며 인구는 중국 각지에 널리 퍼져 있고 공용어는 한어汉语이 다. 한어의 역사는 매우 길고 어휘는 풍부하다.


 


지금 사용하는 네모꼴의 한자는 갑골문甲骨文과 금문金文이 발전发展하고 변화变化 된 것이다 .


 


한족은 부지런勤奋하고 소박朴素하며 진취적 정신이 이 강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고대문명을 창조创造하였다.


 


일찍이 춘추시기 春秋时期한족은 농업农业을 위한 대규모의 수리시설을 건설 하기 시작하였다.


 


전국시기戰國时期 초에 사천四川 도강都江의 방죽에 만든 수리시설은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다 .


 


한족은 양잠. 비단. 직조 도예 등의 기술로 일찍이 해외에 이름을 떨쳤다 .


또한 제지술과 인쇄술 지남침과 화약을 발명은 세계문화와 과학기술발전의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한족은 문학예술 방면에 있어서도 괄목할 만한 성취를 이루었다.


 


초사楚辞 한악부 漢楽府당시 唐诗송사宋词 원잡극元雜劇 명청소설明清小说 등은 한족의 문화이 각각의 시기마다 다루어 놓은 대단한 성과이다 .


또한 계통적으로 완전한 역사 저작에서는 중화민족中华民族의 성장成长과 발전发展의 여정旅程을 충실히 기록记录해 놓았다. 그리고 긴 역사历史를 지닌 서예書藝.회화绘画.건축예술建筑艺术은 독특한 매력魅力을 지녔으며 다음 세대에 전 할 만한 수많은 걸작을 남겼다.


 

▲     © 최금숙국제부장

 


또한 한족은 국내외로 유명한 사상가 思想家과학자科学家 문학가文学家 예술가 艺术家정치가 政治家군사전문가 军事专门家등을 상당수 배출하였다.


 


한족은 종교적 관념이 비교적 깊어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대를 잇는 일을 훌륭한 일로 여겼으며 부모에게 효도를 하였다. 한족이 제일 중시하는 명절节日은 춘春节이다 .이밖에도 원소절元宵节 단오절端午节 중추절中秋节 등이 명절이 있다.


 


오랜 역사 발전의 과정 속에서 한족과 기타 소수 민족 사이에는 정치적 경제적 연계와 문화적 교류가 文化交流있었다 .


 


아울러 수많은 소수민족의 뛰어난 문화는 한족의 그것과 융합 하게 되었다. 역사와 인구 때문에 한족은 국가 운영에 있어서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한족은 성격이 관대하고 우정을 귀하게 여기며 덕성의 수양을 중요시한다. 현재 한족과 소수민족은 서로 화합하고 단결하여 함께 자신들의 국가 건설을 위해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중국문화 #한족 # 관련기사목록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하우스 작물 재배농가 시름을 덜어 줄 전기온풍기 설치 인기 / e뉴스타임
겨울철 주의해야 할 심장질환 비상... / J.황 취재부기자
세인트존스 칼리지 파나이오티스 카넬로스 총장 벌교고등학교 방문 강연 / e뉴스타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2018 현장체험활동 실시 / 임용기보도국장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18년 장애 아동‧청소년 성 인권 교육」성료 / 임용기보도국장
휘슬러 압력밥솥 건강하고 혁신적인 요리 가능해 / 문아름
김영록 지사, 간식 들고 직원들 속으로 / 윤진성취재국장
여성가족이 행복한 맘 편한 전남 만들기 앞장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 국고예산, 6조 8천억 원…7조 시대 성큼 / 윤진성취재국장
헬스케어 기술 공유로 전남 의약산업에 활력 / 윤진성취재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