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청소년들의 운동부족의 심각성

공부에만 매달리며 운동을 게을리하면 건강을 해치기쉽다

전수정 | 기사입력 2018/05/08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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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 청소년들의 운동부족의 심각성
공부에만 매달리며 운동을 게을리하면 건강을 해치기쉽다
기사입력  2018/05/08 [23:11]   전수정

요즘 10대 청소년들의 운동량 부족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염려되고있다. 학교가 아닌 개인적으로 헬스장, 학원에서 하는 운동도 그렇지만 학교 체육시간에 실시하는 운동조차 제대로 하는 학생이 몇 없다고 한다.

 

운동을 하면 체력이 좋아지고 건강한 체력으로 인해 집중력도 높아져 학업 성취도 역시 좋아질것이다. 하지만 공부만을 강요하는 분위기 탓에 운동량이 부족해서 갈수록 허약체질의 학생들이 많아지고있는 현실이다.

스스로 건강을 체크하는 지혜가 필요하며 운동을 게을리 하지 않기를 바란다. 스스로 건강상태를 알아볼 자가진단 테스트 를 해 보는것도 중요하다.

 

다음은 WHEY KOREA 에서 나온 운동부족 자가진단 테스트이다.

 

1.항상 자가용을 이용한다.

2.발이 무거워 터벅터벅 걸을때가 많다.

3.휴일에는 주로 낮잠만 잔다.

4.배꼽 옆의 살을 잡으면 두께가 3cm 이상이다.

5.등골이 뻐근하다.

6.급하게 계단을 오르면 숨이 차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7.에스컬레이터를 탈때 잘 타지 못하고 주춤 거린다.

8.혼잡한 곳을 걸을때 사람들과 자주 부딪힌다.

9.서서 양말을 신을 수 없다.

10.갑자기 일어설때 자신도 모르게 '아이쿠' 소리가 나온다.

11.가벼운 운동만 해도 다음날까지 피곤하다.

12. 오래 걸으면 무릎이나 허리가 아프다.

 

이중 3개 이상 해당되면 운동부족 ,10개 이상 해당되면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것으로 가족과 학교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해결할것을 적극 권장한다.

 

▲     © 전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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