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정보통신 사업 완료보고회 통합 개최

윤진성취재국장 | 기사입력 2018/11/02 [14:49]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소방, 정보통신 사업 완료보고회 통합 개최
기사입력  2018/11/02 [14:49]   윤진성취재국장

 

 


전라남도소방본부는 2018년 굵직한 정보통신사업을 마무리하면서 준공 시기가 비슷한 사업에 대해 각각의 보고회를 생략하고 효율적 행정과 소방 현장공백 최소화를 위해 통합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올해 무선통신망의 100% 디지털 전환으로 재난 현장에서 지휘통신 장비의 소통체제와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한 지역대까지 확대 구축된 모바일기반 현장지원시스템을 통해 컨트롤타워 기능 강화는 물론 실시간 재난정보 공유체계 마련으로 신속·정확한 대응활동을 가능케 했다.

이와함께 2006년 도입 시설된 노후 119긴급구조표준시스템의 연차적 교체사업이 마무리되면서 119신고접수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기반이 확보됐다.

변수남 전라남도소방본부장은 보고회에서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정보통신 분야 신기술은 예측불허할 만큼 엄청난 정보력과 파워로 새로운 분야를 만들어가고 그 주기는 매우 짧고 빨라졌다”며 “급변하는 정보통신 환경과 다양해진 국민들의 안전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소방 IT가 가야 할 노선을 분명히 하고 부단히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도민의 숨소리까지도 들을 수 있는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가 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전남소방이 전국 안전 1번지가 되도록 각자 맡은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해달라”고 덧붙였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하우스 작물 재배농가 시름을 덜어 줄 전기온풍기 설치 인기 / e뉴스타임
겨울철 주의해야 할 심장질환 비상... / J.황 취재부기자
세인트존스 칼리지 파나이오티스 카넬로스 총장 벌교고등학교 방문 강연 / e뉴스타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2018 현장체험활동 실시 / 임용기보도국장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18년 장애 아동‧청소년 성 인권 교육」성료 / 임용기보도국장
휘슬러 압력밥솥 건강하고 혁신적인 요리 가능해 / 문아름
여성가족이 행복한 맘 편한 전남 만들기 앞장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 국고예산, 6조 8천억 원…7조 시대 성큼 / 윤진성취재국장
헬스케어 기술 공유로 전남 의약산업에 활력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 5일 감염병관리지원단 개소 / 윤진성취재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