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한여농 전남연합회,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윤진성취재국장 | 기사입력 2018/11/19 [14:39]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한여농 전남연합회,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기사입력  2018/11/19 [14:39]   윤진성취재국장
 


 전라남도는 19일 한국여성농업인 전라남도연합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전남도청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용재 전남도의장, 김성일 도의회 농수산위원장, 박태선 농협전남지역본부장, 박병천 농어촌공사 고객지원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불우시설인 나주 공산 아동센터, 장흥 행복드림 노인요양원, 장성 상록원 보육원, 해남 새터지역과 화원지역 아동센터, 무안 다문화 가족센터, 6개소를 비롯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140가구의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한국여성농업인협회 회원들이 먼저 나서 김장김치 나눔행사로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정을 베풀었다”며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배추 소비 촉진 운동 및 소외계층 김장 나눔행사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여성농업인 전남도연합회는 13개 시군에서 총 4천여 명이 활동하는 단체다. 여성농업인 경영혁신리더교육, 쌀 소비 촉진행사, 도농 교류행사 등을 개최해 여성농업인의 권익 증진과 농업농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올해 김장배추 수요를 4인 기준으로 지난해(24.4포기)보다 줄어든 23.4포기로 전망하고, 김장 비용은 28만 원이 들 것으로 분석했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하우스 작물 재배농가 시름을 덜어 줄 전기온풍기 설치 인기 / e뉴스타임
겨울철 주의해야 할 심장질환 비상... / J.황 취재부기자
세인트존스 칼리지 파나이오티스 카넬로스 총장 벌교고등학교 방문 강연 / e뉴스타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2018 현장체험활동 실시 / 임용기보도국장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18년 장애 아동‧청소년 성 인권 교육」성료 / 임용기보도국장
휘슬러 압력밥솥 건강하고 혁신적인 요리 가능해 / 문아름
김영록 지사, 간식 들고 직원들 속으로 / 윤진성취재국장
여성가족이 행복한 맘 편한 전남 만들기 앞장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 국고예산, 6조 8천억 원…7조 시대 성큼 / 윤진성취재국장
헬스케어 기술 공유로 전남 의약산업에 활력 / 윤진성취재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