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 세계에 휘몰아치고 있는 대세, 고령화 사회! 여기에 취업의 답이 있다.

기사입력 2020.01.08 11: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퇴직(예정) 직장인, 자영업자, 취업준비생은 주도적으로 직업선택의 폭을 넓혀야.

    전 세계에 휘몰아치고 있는 대세, 고령화 사회! 여기에 취업의 답이 있다.

    - 퇴직(예정) 직장인, 자영업자, 취업준비생은 주도적으로 직업선택의 폭을 넓혀야.

     

     

     

    요즘은 직장인이든 퇴직자든 100세 인생에 걸맞는 제2의 직장을 구하기 위해 많은 고심을 거듭하고 있다. 그동안 사회관계망 속에서 맺어진 인간관계 속에서 본인에게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지만 효과는 별로인 경우가 구직자의 발걸음을 무겁게 하고 있다.

     

     

    직장인 시절에는 나름대로 인간관계도 좋고, 본인 관련 직업군에 대한 정보축적도 상당하다고 자부했지만, 막상 퇴직 후 본인에게 맞는 직업이 어디 있는지 헤매고 다녀도, 새삼 본인의 무능력함이 뼈져리게 밀려와 혼자 속앓이를 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그런데 여기서 구직자의 직업구하는 시각에 약간의 문제가 있음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본인이 몰입해 왔던 직장 업무가 최첨단 AI 인공지능 분야가 아니었을 터인데, 본인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구하려한다는 것은 너무나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방법이라 실패할 확률이 크다.

     

    그렇다고 남들이 마구잡이식으로 뛰어드는 통닭자영업자, 공인중개업자, 프랜차이즈 점주분야에 뛰어드는 것은 통계가 말해주듯이 화약통을 등에 지고 불속에 뛰어 드는 것과 마찬가지라 할 수 있다.

     

     

    2의 직업을 찾는데도 원칙이 있다.

    첫째, 전 세계 최첨단 빠른 속도와 함께할 자신이 없다면 아예 느림(Slow)'을 간판으로 내세우는 전통산업분야로 눈길을 돌려야 한다.

     

    둘째, 인생 후반부를 여유롭게 장식해줄 딱 맞는 직업은 구직자에게 절대 오지 않는다. 먼저 시대의 추세에 맞는 전 세계적인 흐름에 맞는 분야로 구직자 본인이 주도적으로 변신하여 동승하도록 해야 한다.

     

    셋째, 지금 전 세계적으로 공통된 사회현상은 고령화된 사회구조와 잘살기(Well-Being)추세이다. 이 추세에 맞춰 변신하면 실패란 거의 없다.

     

    넷째, 나이 들어서는 몸으로 힘을 쓰는 직업을 선택하기란 사실상 어려움이 많다. 몸보다는 머리를 활용하는 전문직을 찾도록 한다.

    사본 -20190506_100621.jpg

     

    이 원칙에 딱 들어맞는 것이 무엇일까? 그저 아무런 사전 준비기간도 없이 바로 뛰어들어 성공하는 직업분야는 전 세계 어디를 둘러보아도 없다. 100세까지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하려면, 적어도 3년 동안의 직업 전문가가 되기 위한 시간 투자와 준비가 있어야 한다.

     

    대충 위와 같은 흐름에 대입하여 찾아낸 분야가 바로 노인 실버산업분야 전문가가 되는 중국 전통 한의학(TCM)' 학업과정이다. 한국에서 대학 2년을 마친 분들은 중국 남양중의대 3학년 셔틀 통학과정으로 편입하는 것이 최상의 방책이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해오던 경제활동을 중단하지 않고 셔틀통학과정으로 학업을 마치고 노인 실버산업분야 전문가로 활동하는 길은, 아직까지는 초창기라서 다양하게 열려 있다.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30~40대 중년은 물론이고, 50~60대 장년세대에게도 제2직업진출 대문은 활짝 열려 있다

     

    전 세계 대부분 국가의 실버 사회복지 예산이 절반을 넘어서 있는 상태고, 지금도 계속 팽창 중에 있다는 사실을 보면 새로운 직업선택 방향은 더욱 명확해진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nyistorg.modoo.at   http://nyistorg.modoo.at를 방문하면 조금은 해결된다. 아니면 다음카페 http://www.hani.tv로 들어가서 살펴보면 새로운 미래직업세계가 열린다. 010-6269-0582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