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 정광고등학교 직업박람회 체험 활동 열려

기사입력 2019.11.15 14: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플로리스트2.jpg

     

    지난 2019년 10월 25일 광주 광역시 광산구 소촌동에 있는 정광고등학교에서 재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한 직업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이 직업박람회는 정광고등학교 창의체험교육부와 행랑체가 주관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직업박람회에서는 플로리스트, 조향사 , 군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바리스타, 제빵사, 드론 조종사 등 여러가지 직업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펼쳐졌다. 많은 학생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도 관심있는 직업군에 참여해 진지하게 수업을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플로리스트 강사로 수고한 행복 꽃농원 대표님은 학생들에게 재밌는 수업을 해주시기 위해 여러 꽃들의 이미지와 함께 퀴즈를 만들어 오셨고, 플로리스트가 되는 법을 비롯하여 꽃을 다루는 방법과 여러가지 상식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이다.

     

     이번 강의를 통해 학생들은 직접 꽃꽂이를 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는데 강사는 "이 직업이 겉으로는 화려해보이고 쉬워보이는 직업이지만 알고보면 되는방법도 복잡하고 이 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사람들만이 진정으로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직업이다." 라고 말했다. 한 1학년 재학생의 체험소감으로는 "꽃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고,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이 정확히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할지를 판단하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아서 의미있었던 시간이였다." 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