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광고등학교 직업박람회 현장의 열기

기사입력 2019.11.15 14: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플로리스트.jpg

    지난 2019년 10월 25일 광주광산구에 있는 정광고등학교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직업박람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직업박람회에서는 군인, 플로리스트, 바리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비롯한 여러 직업을 체험해보고 그 직업에 관련된 강사선생님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특히 플로리스트 직업군의 강의를 맡으신 행복 꽃농원 대표님은 플로리스트에 대한 여러가지 상식이나 꽃을 다루는 법 등을 배우러 온 정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자세하고 섬세하게 알려주었다. 

     

    이번 강의에서 정광고등학교 학생들은 꽃을 활용하고 꽃을 사용한 여러직업들의 존재를 알게되었다. 꽃과 카페를 겸업으로 하는 '플라워카페'나 시들지 않는 꽃인 '프리저플라워'에 대해 배우고 직접 프리저플라워를 이용해 꽃꽂이를 해볼 수도 있었다. 그리고 꽃꽂이를 하듯이 꽃을 꽂거나 꽃다발을 만들때에도 디자인을 구성해 만들어야 하고, 꽃 디자인에도 많은 스타일들이 있다는 것도 새로 알 수 있었다. 담당 강사에 따르면 이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이 겉으로는 화려해보이고 많이 힘들어 보이지 않지만, 밤샘작업이나 손에 물집이 잡히는 등 힘든점이 많고  직업이라고 말했다. 


    직업박람회에서 플로리스트를 체험해본 한 학생은 "재미있고 솔직히 처음에는 어두운면이 있는 직업인지 잘 모르고 하고 싶었는데, 많은 힘든점들을 알게 됐고 그래서 더욱 이겨내고 플로리스트가 되고싶다."고 말했다. 강사선생님과 같은 국가에서 공인되는 정식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화훼장식기사, 화훼장식산업기사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