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정광고등학교 직업 박람회 체험

기사입력 2019.11.15 17: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생들, 진로를 만나다-바리스타

    바리스타.jpg

     

    지난 10월 15일 정광고등학교에서 1,2학년 대상으로 직업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학생들이 희망하는 진로분야를 직접 선택하고 그 분야의 전문직을 초청하여 강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어졌다.

     

    여러 진로 분야가 있었지만 그 중에 바리스타 분야는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학생들은 평소에 친구들과 카페에 가기도 하고 커피를 자주 마시기도 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듣게 되었다고 한다. 직업 박람회 체험 전에는 학생들은 '바리스타'라는 직업을 단순히 커피 만드는 사람 이라고만 아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체험을 통해 바리스타가 하는 일, 갖추어야 할 능력을 자세히 알게되었다고 한다.

     

    바리스타가 우선적으로 먼저 커피의 선택과 어떠한 커피 머신을 사용할 것인지, 어떻게 커피 머신의 성능을 유지시킬 것인지에 대해 알아야 하며 완벽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기 위한 방법을 알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또한 커피가 어떻게 생산되고, 여러 종류의 커피가 각각 어떤 향과 맛이 나며, 어떤 특징이 있고, 무슨 빵과 잘 어울리는지 등 커피에 관한 모든 것을 익혀야 하며, 아울러 손님에게 커피에 관한 조언을 해줄 수 있어야 하는 등 단순해보이지만 단순하지만은 않은 직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원두를 갈아 커피를 내려 마시는 체험이 있어서 더욱 흥미를 가졌다. 학생들은 바리스타 분야 직업 체험을 통해 평소 관심있었던 것에 자세히 알게되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었고 이번 뿐만아니라 다음에도 이런 체험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정광고등학교 학생들은 평소 수업시간에 배우지 못하는 분야를 직접 선택하여 들을 수 있어서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체험을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