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흥교육지원청,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회복적생활교육 학부모 연수 운영

기사입력 2019.11.17 08: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57369936580427.jpg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11.13.(수) 금산초등학교에서 관내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회복적생활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반기 학부모 연수에 이어 “회복적 생활교육”에서 비폭력대화를 통해 서로의 사랑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소통의 방법을 배워 가족관계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준비하게 됐다.
     
    특히 이번 연수를 강연한 에듀로인재개발연구소 최금미 대표이사는 자신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공감적인 자세로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는 비폭력대화의 구성 요소인 관찰, 느낌, 욕구, 부탁을 설명하며 비폭력대화의 목적과 효과를 소개함으로써 학부모들에게 회복적생활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 박00(여)은 “예전에는 누군가의 부인, 누군가의 엄마로서남편과 아이에 맞춰 희생하며 살았는데, 앞으로는 내 자신을 먼저 사랑하면서 비폭력대화를 통해 가족들과 소통하고 관계회복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 생활인권팀 관계자는 관내 더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와의 소통에 대한 고민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내년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회복적생활교육 학부모 연수를 운영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