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간장이 나쁘면, 늙기도 전에 죽는다”

기사입력 2019.11.21 03: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간 건강 여부는 여러분 인체의 네 곳을 보면 알 수 있다!

    간장이 나쁘면, 늙기도 전에 죽는다

    간 건강 여부는 여러분 인체의 네 곳을 보면 알 수 있다!

     

     

    간장이 나쁘면, 늙기도 전에 죽는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우리 몸에서 간은 가장 중요한 장부로써, 간장은 생명 활동을 유지하는 중요한 기관일 뿐 아니라, 정화 작용과 피를 저장하고 보존하는 작용을 수행하고 있다. 피를 소통시키고, 혈액 양을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만약 간이 안 좋아지면 신체의 다른 기관들도 영향을 받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질병이 나타나게 된다. 간이 좋은지 나쁜지는 인체 내의 네 곳을 살펴보면 잘 알 수 있다.

     

     

    1. 손바닥 붉어짐

    전통 한의학에서는 간은 손바닥에 있다고 한다.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 끝부분의 경계 부분의 피부에 충혈 현상이나 붉은 반점, 반점 덩어리 등이 나타나고, 손가락으로 누르면 창백한 색으로 변한다면, 정상인과 다른 이런 손바닥은 주로 간경화, 만성 B형 간염 환자에게서 자주 보이며, 간 기능이 심각하게 손상되었다는 것을 반영한다.

     

     

    2. 눈 충혈

    전통한의학에서는 간은 눈으로 볼 수 있다고 한다. 간에 피가 부족하면 시야 흐릿함이 생기고, 간에 염증이 생기면 눈이 붉어지게 된다. 눈에 빨간 실핏줄이 보이며 무언가로 막힌 듯이 사물을 잘 보지 못하게 된다. 간화가 왕성하면 입이 마르고 건조함, 입이 씀, 입냄새, 수면시 뒤척임, 잘 깸, 신체가 답답하고 열이 남 등의 현상이 있다. 이 외에 공막 누래짐이 보일 때에도 신중해야 한다. 이런 상태는 간에 질병이 있음을 나타내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

     

     

    3. 얼굴 색 어두움

    전토한의학에서는 간이 혈액을 보관한다고 한다. 간이 안 좋으면 기혈 운행이 통하지 않아 혈기가 부족하게 되고, 혈맥이 막히는 상황이 발생하고, 얼굴 색이 어두워지고 검은 빛을 띄게 된다. 오래 지속되면 색소가 가라앉아 황갈반을 생성하게 되는데, ‘간반이라고도 한다. 간장은 철 원소의 대사에 중요한 작용을 한다. 간 상태가 나쁘면 대사 기능이 손상되어 철이 혈관으로 들어가게 되고, 혈액 중 철이 증가해 얼굴색이 점점 어두워지게 된다.

     

     

    4. 손톱 이상

    전통한의학에서는 간이 근육을 주관한다고 한다. “손톱은 근육의 남은 부분이다는 말로 미루어 보아 손톱을 보면 간에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다. 손톱 표면에 튀어나온 모서리가 있거나 움푹 파였다면, 체내 독소가 간에 너무 많이 쌓인 것일 수 있다. 손톱이 너무 하얗다면 만성 빈혈이나 간 혹은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다. 손톱의 요철이 평평하지 않다면, 한 줄 한 줄의 무늬가 같이 보인다면 간 상태가 나쁜 것일 수 있다.

     

     

    위 네 가지 습관을 고쳐서 간이 점점 좋아지게 하자. 피로에 찌든 부실한 간을 건강한 간으로 회복시켜 잘 유지하고 간수하기 위해서는 편한마음 한의원 부설 편한마음 왕쑥뜸[062-227-3332]’에서 도입하여 대단한 효과를 보고 있는 이지코밍-진흙뜸서비스를 받아보면, 자세히 간건강 비결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본 자료는 중국 남양 중의대 <nyistorg.modoo.at>에서 가르치는 '한방내과학'의 일부 내용임을 밝혀 둔다. [ 내용문의 : 010-6269-0582 ]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