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정책모니터단, 행복 고흥을 향한 '비상'

- 제3기 정책모니터단 … 7개 분야 42명 위촉 - - 소통·공감의 장 … 군민 중심의 생활 밀착형 시책 제안 기대 -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16/05/10 [14:56]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정책모니터단, 행복 고흥을 향한 '비상'
- 제3기 정책모니터단 … 7개 분야 42명 위촉 - - 소통·공감의 장 … 군민 중심의 생활 밀착형 시책 제안 기대 -
기사입력  2016/05/10 [14:56]   윤진성기자

 


고흥군이 군민 공감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정책모니터단’이 소통․개방․공유․협력을 모토로 지자체 시책 발굴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군은 지난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정책모니터단과 분야별 관련 실과소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정책모니터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아름다운 고흥의 오감(맛, 멋, 정, 흥, 복)과 지난 정책모니터단 1기․2기 활동 모습을 담은 동영상 시청과 제3기 정책모니터단 운영 계획 설명, 위촉 소감 발표 등이 진행되어 정책모니터단의 자긍심과 참여 의욕을 고취시켰다. 

  2기 정책모니터단 활동에 이어 3기에도 참여한 전명숙 씨는 “모니터단의 관심과 열정이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된다는 자긍심을 갖고 정책모니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규 참여자인 김준영 씨는 “부산에서 생활하다 최근 고흥군으로 귀농하면서 고흥은 발전가능성이 높은 곳이라고 느껴 이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정책모니터단에 지원했다”면서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위촉에 대한 소감을 발표했다.  위촉식에 참석한 박병종 군수는 “주민체감형 시책 제안으로 ‘하이고흥 해피고흥’을 실현하고자 생업으로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한 제3기 정책모니터단에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고흥 발전을 이끌어 가는 주역이 되어 적극적으로 활동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정책모니터단이 원활한 시책 제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여, 군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군민 공감 시책 접목으로 군정 신뢰도 제고에 주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1기(‘13)․2기(‘14~‘15) 정책모니터단을 운영하여 총 55건(1기 29건, 2기 26건)의 정책을 발굴해 제안했다. 

  올해 구성된 3기 정책모니터단은 총 39명으로 2기 모니터단 중 참여율이 높은 모니터단 17명이 계속해서 참여하게 되었으며, 18명의 군 소재 직능단체의 추천인, 그리고 7명의 신규 참여자로 구성됐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시가 머무는 정거장] 늦단풍/장철문 / 김인석
여수소방서 안전확인 스티커 픽토그램 보급 / 허준호
이런 사람의 집에 긴급 상황이 발생한다면… / 보성소방서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첨단바이오기업 육성 앞장 / 윤진성취재국장
서울 G&J 광주전남 갤러리, 지역미술계에 인기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 녹색축산육성기금 200억 지원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 고용시장 훈풍…실업률 전국 최저고용률 2위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 노후 어업지도선 대체 건조 나서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 전국 첫 민간정원 경관 개선 나서 / 윤진성취재국장
코웨이 정여은국장이 알려주는 깨끗하고 맛있는 물 / 문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