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문화, 청소년성문화센터 그뤠잇! 성평등문화 결의 다짐하는 캠페인 진행

임용기보도국장 | 기사입력 2017/11/24 [12:01]
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평등문화, 청소년성문화센터 그뤠잇! 성평등문화 결의 다짐하는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17/11/24 [12:01]   임용기보도국장

 

▲     © 임용기보도국장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협의회(상임대표 김남희, 이하 한성협)는 전국 58개 청소년성문화센터를 지원하고 있다. 전국에는 48개의 고정형청소년성문화센터와 10개의 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가 각 지자체에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2시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서 청소년성문화센터가 성평등과 인권에 기반한 성교육에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새롭게 다짐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라남도는 전라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대유민 센터장) 목포청청소년성문화센터(장보윤 센터장), 여수청소년성문화센터(김은영 센터장), 순천청소년성문화센터(이기숙 센터장)가 연합하였다.

『성평등문화, 청소년성문화센터 그뤠잇』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성평등한 문화에 앞장서는 청소년성문화센터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지역주민과 함께 성평등에 앞장서는 청소년성문화센터임을 다시 한번 기억시키고자 포스트 잍을 활용한 ‘우리가 바라는 성평등 문화’, 커피를 이용한 ‘커피 향으로 전하는 폭력 없는 세상만들기’, 펀치를 활용한 ‘건강한 성문화 파이팅’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평등한 문화를 이끌어가는 청소년성문화센터임을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하였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청소년성문화센터는 2007년 여성가족부와 전국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22개소를 시작으로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아동청소년 성인권을 위한 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최근 아동청소년대상 성범죄가 갈수록 잔인해진 범죄 형태로 드러나고 있어, 아동 청소년이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있고 활동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과 학부모, 청소년관련기관 종사자가 함께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자는 실천운동을 전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뉴스
광주 정광고 전국 고등학교 최초, 빨대사용 근절 캠페인 펼쳐
1/2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 개최,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는 문화축제 / 임용기보도국장
환절기 건강 스스로지키자 / 보성소방서
부동산 거래신고 기한 30일로 단축 / 윤진성취재국장
교통사고 예방의 계절 '가을행락철' / 보성소방서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제6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 개최 / 임용기보도국장
전남도, 5일 목포서 통일화합 한마당 / 윤진성취재국장
겨울철 심혈관질환에 대한 응급처치 / 보성소방서
건조한 가을 화재예방 방법 / 보성소방서
호남민족민주열사 추모문화제 지역 축제로 거듭나 / 윤진성취재국장
최선의 방법으로 '축사화재' 예방하기 / 보성소방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