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학교 전남’서 문화창작 체험하세요

윤진성취재국장 | 기사입력 2018/03/15 [15:28]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의학교 전남’서 문화창작 체험하세요
기사입력  2018/03/15 [15:28]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복지재단이 CJ도너스캠프 ‘창의학교 전남’ 2기에 참여할 아동·청소년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CJ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창의학교 전남’ 2기는 아동·청소년이 함께 하는 문화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자존감을 키우는 문화창작 체험 과정이다.

모집 분야는 국악, 연극, 대중음악 3개 영역이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열정과 관심은 많지만 경제적 이유 등으로 교육 기회를 얻지 못한 아동과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지리적 여건을 감안해 영역별 거점기관으로 이동해 창작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거점 기관은 국악의 경우 무안 남악, 연극은 여수, 대중음악은 화순에 있다. 신청자에 대해 선발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100명을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전남복지재단 누리집에 하면 된다. 선발된 아동·청소년은 4월 21일 CJ도너스캠프 ‘창의학교 전남’ 2기 입학식을 시작으로 창작활동에 나선다.

총 8회기의 창작교육을 수료하고 나면 7월 21일 자신의 끼와 열정으로 이룬 창작물을 무대에서 표현하는 창의학교 스테이지 무대에 오를 수 있다.

CJ도너스캠프 ‘창의학교 전남’ 1기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15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청소년에게 자존감과 사회성을 높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하우스 작물 재배농가 시름을 덜어 줄 전기온풍기 설치 인기 / e뉴스타임
겨울철 주의해야 할 심장질환 비상... / J.황 취재부기자
세인트존스 칼리지 파나이오티스 카넬로스 총장 벌교고등학교 방문 강연 / e뉴스타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2018 현장체험활동 실시 / 임용기보도국장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18년 장애 아동‧청소년 성 인권 교육」성료 / 임용기보도국장
휘슬러 압력밥솥 건강하고 혁신적인 요리 가능해 / 문아름
김영록 지사, 간식 들고 직원들 속으로 / 윤진성취재국장
여성가족이 행복한 맘 편한 전남 만들기 앞장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 국고예산, 6조 8천억 원…7조 시대 성큼 / 윤진성취재국장
헬스케어 기술 공유로 전남 의약산업에 활력 / 윤진성취재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