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풍력산업 육성 전략 마련 나서

윤진성취재국장 | 기사입력 2018/03/15 [15:27]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풍력산업 육성 전략 마련 나서
기사입력  2018/03/15 [15:27]   윤진성취재국장

 전라남도는 전남 풍력산업 육성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15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사)전남풍력산업협회와 공동으로 제4회 전남 풍력산업 육성 포럼을 개최했다.

전남 풍력산업 육성 포럼에는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와 문채주 에너지밸리 산학융합원장, 성진기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해상풍력추진팀장, 이용안 한화건설 신재생에너지사업팀 차장, 협회 회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따른 전남 풍력산업 발전 방안, 해상풍력 계획입지제도 현황과 향후 과제, 신뢰성 중심의 해상풍력 타당성조사, 신재생에너지설비 입지를 위한 인허가 절차, 해상 풍력단지 개발 환경성 주요 검토사항 등 의견을 교환하고 정책을 논의했다.

우기종 부지사는 “도는 2025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비율을 30%로 높이려고 태양광 2천120㎿, 풍력 2천300㎿, 해양에너지 220㎿ 등의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며 “전남은 풍력을 비롯한 신재생에너지산업을 선도할 기반이 갖춰지고 있어, 앞으로 풍력산업은 전남경제를 떠받칠 기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풍력발전에 대한 관심과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포럼은 전라남도의 풍력산업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하우스 작물 재배농가 시름을 덜어 줄 전기온풍기 설치 인기 / e뉴스타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2018 현장체험활동 실시 / 임용기보도국장
국회에서 만나는 민주주의 / 임용기보도국장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18년 장애 아동‧청소년 성 인권 교육」성료 / 임용기보도국장
가수 단야와신혜 우리연인같이 제법 잘 어울리지 않나요?... 크리스마스 창작 캐럴 Christmas with you 발표 / 신종철기자
CJ도너스캠프 창의학교, 아동청소년 100명 육성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청 갤러리서 전통현대 미술작품 감상을 / 윤진성취재국장
겨울철 인명피해 제로시설물 피해 최소화 온힘 / 윤진성취재국장
광주 합동크레인 이완 대표가 타고 있는 10톤 맹꽁이 크레인 소개 / 임용기보도국장
풍향지역아동센터의 부모와한마당 요리프로그램 / 이재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