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복지재단, 코칭 리더십 사회복지 접목 위한 교육과정 운영

윤진성취재국장 | 기사입력 2018/07/11 [15:40]
지역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복지재단, 코칭 리더십 사회복지 접목 위한 교육과정 운영
기사입력  2018/07/11 [15:40]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복지재단은 전남지역 공공과 민간 사회복지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 리더십 & 성과향상 코칭과정’ 교육을 지난 7일까지 3일간 실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변화하는 복지환경에 따른 사회복지현장 리더들의 역할을 강조하고 변화하고 성장하려는 의지를 가진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게 돕는 코칭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코칭패러다임은 인간은 본래 창의적이고, 지적 능력을 갖춘 완전한 존재라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상대의 탁월함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이러한 코칭 철학을 기반으로 사회복지 현장에 접목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세부 커리큘럼은 코칭의 정의, 코칭의 세계, 경청기술, 대화와 질문기술, ‘DISC 스타일 코칭, 코칭 의식 강화 등이다. 세부 과정별로 마스터 코치의 도움을 받아 실습을 함께 해 즉시 몸에 익히도록 했다.

교육 참여자는 전남지역 사회복지기관장 및 사회복지관련 6급 이상 공무원이다. 강사는 국제코치연맹에서 주관하는 국제코치과정을 수료하고 우리나라에 코칭바람을 몰고 온 선구자라고 할 수 있는 정대현 총신대학교 교수가 진행했다. 정대현 교수는 자신이 양성한 5명의 마스터 코치와 함께 교육생들이 현장에서 임상을 하도록 지원했다.

전남복지재단은 이번 코칭 기본과정을 시작으로 이후 심화과정과 발전과정을 추가로 개설해 전 과정을 이수하고 임상까지 마칠 경우 코칭 강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격증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곽대석 전남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 리더들의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복지 리더들과 함께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촘촘한 복지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하우스 작물 재배농가 시름을 덜어 줄 전기온풍기 설치 인기 / e뉴스타임
겨울철 주의해야 할 심장질환 비상... / J.황 취재부기자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18년 장애 아동‧청소년 성 인권 교육」성료 / 임용기보도국장
가수 단야와신혜 우리연인같이 제법 잘 어울리지 않나요?... 크리스마스 창작 캐럴 Christmas with you 발표 / 신종철기자
장흥군청소년수련관 2018 현장체험활동 실시 / 임용기보도국장
국회에서 만나는 민주주의 / 임용기보도국장
광주 합동크레인 이완 대표가 타고 있는 10톤 맹꽁이 크레인 소개 / 임용기보도국장
CJ도너스캠프 창의학교, 아동청소년 100명 육성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청 갤러리서 전통현대 미술작품 감상을 / 윤진성취재국장
겨울철 인명피해 제로시설물 피해 최소화 온힘 / 윤진성취재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