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혁신센터, 농수축산품 판로 지원 1천억

윤진성취재국장 | 기사입력 2018/11/21 [15:13]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혁신센터, 농수축산품 판로 지원 1천억
기사입력  2018/11/21 [15:13]   윤진성취재국장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1일 여수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주승용 국회 부의장, 기업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지역 우수 농수축산 식품 국내외 판로지원 매출액 1천억 달성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5년 6월 여수에 개소한 이후 3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전국 센터 최초로 매출액 1천억을 달성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금까지 품평회상담회 등을 통해 GS홈쇼핑, GS리테일,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 185개 기업의 제품을 입점시켜 1천71억 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이밖에도 110건의 창업과 302건의 보육, 1천600여 명의 예비창업자들을 양성하고, 85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GS홈쇼핑을 통해 전남의 우수 관광자원을 활용해 9개의 새로운 관광상품을 개발판매했다. 그 결과 수도권 관광객 4천여 명이 전남을 방문, 20여억 원의 간접 경제효과를 창출했다.

기념식에서는 유통판로 지원으로 지역 기업의 매출 성장에 공헌한 GS리테일과 농협하나로유통에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이 수여됐다. 판로 지원 매출 1천억 성과 창출로 지역경제에 공헌한 기업과 기관, 유공자들에게 전라남도지사 표창도 이어져 참석자들로부터 축하를 받았다. ㈜GS홈쇼핑,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김명신 ㈜쿠키아 대표, 이점희 ㈜강순의명가 대표, 김남욱 해남고구마식품(주) 대표, 박준성 전남혁신센터 주임이 수상 영예를 안았다.

김영록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이번 1천억 달성 성과로 친환경농업 1번지, 전국 제1의 수산도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전남에 큰 힘을 실어준 전남혁신센터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전남혁신센터와 함께 중소기업 육성, 청년 취창업 지원, 관광농수축산업 발전, 바이오화학 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입주기업 대표인 좋은영농조합법인 이기선 대표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정영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앞으로도 전남의 유망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하도록 창업과 유통판로를 적극 지원, 전남 경제의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하우스 작물 재배농가 시름을 덜어 줄 전기온풍기 설치 인기 / e뉴스타임
겨울철 주의해야 할 심장질환 비상... / J.황 취재부기자
국회에서 만나는 민주주의 / 임용기보도국장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18년 장애 아동‧청소년 성 인권 교육」성료 / 임용기보도국장
가수 단야와신혜 우리연인같이 제법 잘 어울리지 않나요?... 크리스마스 창작 캐럴 Christmas with you 발표 / 신종철기자
장흥군청소년수련관 2018 현장체험활동 실시 / 임용기보도국장
세인트존스 칼리지 파나이오티스 카넬로스 총장 벌교고등학교 방문 강연 / e뉴스타임
CJ도너스캠프 창의학교, 아동청소년 100명 육성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청 갤러리서 전통현대 미술작품 감상을 / 윤진성취재국장
겨울철 인명피해 제로시설물 피해 최소화 온힘 / 윤진성취재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