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라남도 지식재산 페스티벌 성료

윤진성취재국장 | 기사입력 2018/11/30 [14:23]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전라남도 지식재산 페스티벌 성료
기사입력  2018/11/30 [14:23]   윤진성취재국장

 전라남도와 특허청, 전남지식센터가 공동 추진한 ‘2018 전라남도 지식재산 페스티벌’이 지식재산 관련 지역기업인, 초중고대학생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0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5년부터 네번째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12개 IP체험관과 지식재산 홍보관, 기업 홍보관 등 3개 테마행사로 운영돼 관심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전남도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전남지식재산센터를 비롯한 전남도 산하 14개 혁신기관과 대학, 지역 중소기업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경험하는 행사로 열려 폭 넓은 지식재산(IP) 정보 교류의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식재산 골든벨, 싸이언스 버스킹, VR체험관드론플라잉, 3D프린터, 로봇거미축구 등 12개 체험행사가 진행돼 초중고대학생 등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신남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도 산하 혁신기관들이 협업을 통해 IP기술, 아이디어 등을 기업들과 공유하고, 도내 초중고대학생들이 발명의 꿈을 가진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매년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지식재산 인식 확산과 지역산업 발전에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하우스 작물 재배농가 시름을 덜어 줄 전기온풍기 설치 인기 / e뉴스타임
겨울철 주의해야 할 심장질환 비상... / J.황 취재부기자
장흥군청소년수련관 2018 현장체험활동 실시 / 임용기보도국장
국회에서 만나는 민주주의 / 임용기보도국장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2018년 장애 아동‧청소년 성 인권 교육」성료 / 임용기보도국장
가수 단야와신혜 우리연인같이 제법 잘 어울리지 않나요?... 크리스마스 창작 캐럴 Christmas with you 발표 / 신종철기자
CJ도너스캠프 창의학교, 아동청소년 100명 육성 / 윤진성취재국장
전남도청 갤러리서 전통현대 미술작품 감상을 / 윤진성취재국장
겨울철 인명피해 제로시설물 피해 최소화 온힘 / 윤진성취재국장
세인트존스 칼리지 파나이오티스 카넬로스 총장 벌교고등학교 방문 강연 / e뉴스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