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여서119안전센터 다중이용업소 추락방지 안전시설 설치계획 추진!

보성소방서 | 기사입력 2019/04/17 [10:06]
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소방서, 여서119안전센터 다중이용업소 추락방지 안전시설 설치계획 추진!
기사입력  2019/04/17 [10:06]   보성소방서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 여서119안전센터는 다중이용업소 특별법 개정에 따라 관내 다중이용업소에 대하여 비상구 추락방지 안전시설 설치 계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비상구 추락방지 안전시설로는 추락위험표지 경보음발생장치 안전로프를 설치하여야 한다.

 

첫째, 추락위험표지는 비상구 출입문 상단에 이용객이 쉽게 볼 수 있는 위치에 누구나 식별 가능하도록 부착하여야 한다.

 

둘째, 경보음발생장치는 추락위험이 있는 발코니 및 부속실 입구의 출입문 부근에 바닥으로부터 1.5m 이상 설치를 하여야 하며, 문 개방시 음성으로 경보를 발하거나 사이렌 등의 경보음이 발생하여야 한다.

 

셋째, 안전로프는 부속실에서 건물 외부로 나가는 문 안쪽에 로프 등을 바닥으로부터 1.2m이상 높이에 설치하여야 한다. 이 때, 1.2m이상 난간이 설치된 경우 안전로프 설치를 제외 할 수 있다.

 

여서119안전센터 센터장(소방경 양형주)최근 비상구 추락사고로 인명피해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추락방지 안전시설 설치를 통해 위와 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중이용업소 관계인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 라고 밝혔다.

ⓒ e뉴스타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뉴스
광주 정광고 전국 고등학교 최초, 빨대사용 근절 캠페인 펼쳐
1/2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시가 머무는 정거장] 시와 연애의 무용론/윤준경 / 김인석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살처분 사체 탈취(발효, 분해)제 생산판매하는 장성 첨단환경 / 임용기보도국장
부동산 거래신고 기한 30일로 단축 / 윤진성취재국장
제2회 전라남도 꿈드림 명랑운동회 개최 / 임용기보도국장
환절기 건강 스스로지키자 / 보성소방서
광주평생교육진흥원, 2019 장애인 평생교육 심포지엄 개최 / 임용기보도국장
소방 중점관리대상 금호석유화학(주) 고무1공장 관계자 간담회 실시 / 허준호
건조한 가을 화재예방 방법 / 보성소방서
목포교육지원청 미래도전프로젝트, 하당 떳다! / 임용기보도국장
농협아이쿱생협, 국제농업박람회 성공 개최 앞장 / 윤진성취재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