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9. “고흥교육지원청 화해조정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

기사입력 2019.12.13 08: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관련사진1.JPG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20191212() 10시부터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 화해조정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전면 시행될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개정과 관련하여, 학교폭력사안 발생 시 학교에 투입되어 학생들의 갈등 중재를 지원할 고흥청 화해조정지원단 11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고흥교육지원청 화해조정지원단은 기존의 선도 및 처벌 중심의 학교폭력 사안처리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상처회복, 관계회복을 목표로 학교현장에서 활동하게 된다. 우리 청에서는 올해 9월부터 지역 내 활동이 가능한 각계각층의 갈등 중재전문가를 발굴하여 개정된 학교폭력사안처리 절차, 화해조정 실습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왔다. 이번 워크숍은 2020년도 활동 방향과 사례를 통한 화해조정지원단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화해조정지원단으로 활동하는 문** 전문상담사(고흥**)학교폭력이라는 민감한 사안에 개입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갈등을 중재하는 역할이 부담되고 우려스럽지만, 고흥의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정길주 교육장은 학폭법 개정이 교직원, 학생, 학부모 모두에게 혼란없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 “우리청 화해조정지원단이 현장에서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것.” 을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